[람퐁 뉴스 = 김미소 기자] 최근 원숭이두창이라는 새로운 병이 등장했죠? 이것저것 많은 추측이 발생하는 가운데, 희귀질환으로 원숭이들에게서 발견됐던 질병인 만큼 원숭이의 이름을 딴 질병이였습니다. 과거 아프리카에서 1970년경 처음 보고가 되었으며, 퇴치에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는데요.

아직 정확한 치사량을 체킹할수는 없겠지만, 치명률이 3~6% 수준으로 큰 만큼 아직까지 대유행에 대한 부분이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상당히 걱정거리가 되기도 하는 상황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원숭이두창 증상 및 감염경로 등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본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전달드리니 참고하셔서 모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두창 증상 확인

그렇다면 원숭이두창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초기증상의 경우 열, 두통, 근육통, 탈진과 같은 독감과 유사한 증상 그리고 임파선염 등이라고 하고 있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의 경우 전문가들이 다뤄놨으며, 실제 결과를 보면 정말 무섭기도 한데요. 

전문가들이 실제 증상 및 감염 날짜에 따른 진행상황, 그리고 회복시기, 잠복기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미리 방역수칙과 같은 주의사례 들을 미리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두창이란?

원숭이두창이 아마 뭔지 궁금하실텐데요. 새로생긴게 아닌 기존부터 있었던 바이러스 입니다. 과거 중서부 아프키아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원숭이들 사이에서 전파되는 바이러스였으나, 최근 동성간의 밀접접촉행위를 통해서, 사람에게 새롭게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1958년 처음 보고 됐으며, 1970년에 각지에서 원숭이 두창 감염사례가 등장했는데요.

치명률이 10%미만이라고는 하지만, 비율에 따라 3-6%까지 갈수 있다는 결과가 있는 만큼, 사실 안전하다고 단정짓기는 매우 어려운 상황 입니다. 인간 두창인 천연두에 비해서는 증상과 치명률이 낮을 수 있으나, 다른 바이러스처럼 전파율이 높으며, 직접 접촉을 제외한 비말 등 체액이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건 등 다양한 사례로 전염될 수 있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보통 원숭이두창 감염경로는 동물에게서 옮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거나 해당 동물의 환부 및 피나 체액 접촉에 대한 경로를 통해 감염될 수 있는 여지가 높습니다. 사람간 전염은 어렵지만, 현재 원숭이두창에 대한 감염 이야기가 나왔으면서, 실제 국내 첫 환자가 나온 만큼, 굉장히 무서운 상황이기도 한데요.

비말, 공기등을 통해 잘 전파되지는 않지만, 콧물과 침 등 호흡기 분비물에 접축하거나, 환부를 만질경우 감염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악된 환자들 중 남성 동성애자의 비율이 높은 만큼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부분이 많이 얘기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 정확한 근거는 없으며, 더 지켜봐야합니다.

체액을 통한 전파가 이뤄질 수 있는 만큼 조심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국내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백신개발검토 1곳에서 정부부처와 검토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직까지는 식약처와 직별관리청과 논의중이며, 2009년 식약처로부터 2세대 두창 백신을 허가받은바 있습니다. 3세대 두창 백신 또한 개발 중이지만 아직 비임상 단계인 상황입니다.

점차 흐름에 따라, 추가백신 국내개발에 대한 소리는 계속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 해당 관련주의 주가는 어느주식과 다르지 않게 떨어지고 있는 중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가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현명하게 판단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증상과 코로나

원숭이두창은 전파력이 코로나보다 낮다고 보고되고 있는 만큼, 이정도의 파급력까진 아닐것으로 판단됙 ㅗ있으며 2003년 미국 6개주에서 실제 47명이 감염된 사례가 있으나 사망자도 없었던 만큼, 큰 우려가 아니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렇지만서도 우리가 2년 동안 겪어왔던 비대면의 상황들 속에서 어려움을 겪을 경우들이 있었기에 다시금 반복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더불어면역력이약한경우코로나사망자대부분의연령이높았던만큼주의할필요는있다고생각하는데요. 미리건강을챙기는습관은나에게꼭중요하니영양소섞인음식들을꼭잘챙겨드시길바랍니다. 

카테고리: on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