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출 신청 대상 금액 금리

버팀목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대상 알아보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한 후에 대상자가 아니라는 문구를 보고 실망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경우 기존 버팀목자금이나 1~3차 새희망자금과는 기준이 달라졌기 때문에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제외 대상

기본적으로 영업제한 & 집합금지 매장에서 매출이 증가한 경우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지난 1월에 지급한 3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영업제한 및 금지업종이라면 매출과는 관계 없이 수령이 가능했는데요.

그러나 이번 4차 지원에서는 매출감소를 증명할 수 있는 영업장에 한해서만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무실적으로 부가세를 신고하던 사업자분들 또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는데요. 휴업&폐업을 하여 실적이 없는 경우 4차 버팀목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로스에서 무실적 또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는데 만약 연매출액이 0원 혹은 아주 적은 수준이라면 휴업/폐업 상태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그 밖으로도 변호사, 회계사, 사행성 업종, 병원, 약국 등등의 전문직종 및 금육&보험 관련 업종들 모두 제외된다고 하니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기간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난 3월 29일날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국세청의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자료만으로도 매출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자분들이라면 1차 신속지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29일, 30일은 사업자 끝번호의 홀짝을 구분하여 신청을 받으며 31일부터는 사업자등록번호 구별을 하지 않고 누구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사업자라면 4월 1일부터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일반업종 중 ‘경영위기’ 유형에 해당하고 매출액이 10억원을 초과하는 사업체라면 추가 반영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 밖으로도 다른 복잡한 조건들이 붙으며 업종에 따라 심사 규정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본인인증 후 자격과 금액 등을 조회 가능합니다.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해당하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집합금지 혹은 영업제한을 받은 업종은 지원금 수령액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식당, 카페, 숙박업, 미용업, 피씨방, 독서실, 목욕탕, 찜질방, 영화관 등등은 지자체별로 정해진 지원금이 따로 있는데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아직까지도 수령하지 않으신 사업주분이 있다면 오늘 글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서울시와 그 주변의 수도권이 아니고서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은 버팀목자금 외에도 다른 혜택들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세종자치시✅경기도
✅충청북도✅충청남도✅강원도
✅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
✅전라남도✅제주도 
카테고리: on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