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경기도는 청년 복지가 잘 되어있는 지역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 중 기준중위소득이 100% 이하인 자가 매달 10만원씩 저축을 하면 2년 후 경기도 예산을 지원하여 총 580만원의 적립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이 통장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들의 취업의지 및 노동의지를 고취시키고 금융역량을 강화하여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업인데요. 다만 올해는 해당 통장 모집 기간이 종료되어 내년에 신청하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모집 규모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총 5,000명을 모집합니다. 다만 시, 군별 모집인원이 조금씩 다른데요. 수원시에서 504명, 고양시에서 400명, 용인시가 377명, 성남시가 357명, 부천시가 306명 등등 각 시의 규모에 따라서 더 많은 인원이 신청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방법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노동자통장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경기도 청년통장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신청기간 중 24시간 내내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 서류는 마감일 18시까지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하니 이를 헷갈리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PDF, JPG, PNG로 제한)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제출 서류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로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화면 작성 2종과 기본 제출서류 6종이 있는데요. 청년 노종다 사업 참여 신청서 1부와 신청자격 자가진단 및 필수사항 확인/동의서 2종이 온라인 신청화면 작성 2종에 속합니다.

기본 제출서류 6종으로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근로확인서류, 소득재산증빙서류 등이 있습니다.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내년을 기약하며

앞서 언급했듯 올해의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기한이 지나 더 이상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알지 못했던 청년이라면 아쉬운 마음이 들을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청년 지원 사업은 매년 시행되고 있으니, 내년에 좋은 기회를 노려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경기도에서는 다른 여러가지 청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어 청년에 해당하는 나이대의 사람들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on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