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년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죠? 그중에서도 소상공인들이 입은 손실은 어마어마한데요. 최근 정부는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는데요. 그만큼 오늘은 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 신청기한 등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방역지원금 1차 수령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자, 버팀목자금플러스 경영위기 업종 지원금 수령자 혹은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 업종 지원금 수령자,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고 공고일인 2022년 5월 18일에 운영중인 사업체 이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셔야 합니다.
위의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든 신청하실 수 있는데,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의 경우 다음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기간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며, 기한은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18:00 까지 입니다.
먼저 사업자등록번호와 고유신청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받은 뒤 상호, 대표자명 등을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이후 신청대상, 신청내용이 일치하는지 검토를 하고 필요하시다면 보완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지급대상을 확인 및 결정을 내린 후에는 지원금이 입금되며 입금결과는 문자로 통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지원금이 들어오지 않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콜센터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금액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금액
사업장별 100만원씩을 지급하고 있으며, 다수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이어도 1개의 사업체만 지급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대표로 운영되는 곳 역시 대표자 1명에게만 지급되니 이를 반드시 숙지하셔야 하는데요. 이 때 나머지 공동대표자의 전체 동의가 필수인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다음 내용을 통하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금 시기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금 시기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로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자치구별 업무 부서의 현황에 따라 늦춰질 수도 있다고 공지가 나와 있습니다. 신청이 몰리는 지역의 경우 7일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이는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외에 궁금한 것이 있다면?
오늘은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기간 동안 정부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금 혜택을 드렸는데요. 물론 소상공인 분들이 입은 피해 금액에 비하면 적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정부 측에서는 최선을 다 하여 지원한 결과이니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기한 내에 신청하여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