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관련 NEWS]

동네 병·의원 신속항원검사 이틀째..병원·약국 모두 북새통(종합)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2022.03.14. kch0523@newsis.com [서울=뉴시스]신재현 전재훈 기자 = 앞으로 한 달 동안 전문가의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RAT)로 즉시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된 가운데 동네 병·의원과 약국들은 전날에 이어 15일에도 사람들로 북새통을..

후다닥, 제주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위치 간편 제공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주식회사 후다닥(대표 김승수)은 지난 9일 ‘후다닥 건강’ 서비스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 기관’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주 지역 사용자는 추천검색어로 ‘신속 항원 검사기관’을 이용하면 가장 가까운 병원을 확인할 수…

신속항원검사 병원에 몰렸다..”확진, 23일 전후 감소세”

1km 넘는 줄을 섰던 것과 비교하면 검사자가 크게 줄었습니다. 대신 동네 병·의원으로 몰렸습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병원 측은 일반 환자들과 동선을 분리하기 위해 검사자들은 병원 밖 복도에서 검사 결과를 기다리도록 했습니다.

[종합]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하는 곳·먹는 치료제 처방·자가격리’ 알아보기

받으라고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당분간 그대로 유지된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확진된 아이가 곧바로 코로나19 소아 전담 병원에 입원할 수 있나? “그렇다. 전문가용 신속항원 양성이 나온 경우 피시아르 확진과 동일하게 진료를 받게 된다.”

신속항원검사 전쟁인데..정부, 검사 병원 모집 중단

“충분 판단” 호흡기진료 지정의료기관 신청 마감한 중수본동네 병·의원에선 검사 받기 위해 북새통..의심 증상 있어도 별도 대기공간 없어의협 “일선 현장서 대안 만들기 어려워..정부, 세부 지침 마련해야”

통해 전달했으며 낮 12시부터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신청을 마감했습니다. 방역당국 관계자는 통화에서 “현재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동네 병원이 8000여개 정도 되는데 중수본에서는 충분하다고 판단해 이런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신속항원 검사 편하네” 확진자 급증에 동네병원 ‘북적’

접근성·신속성 ‘모두 OK’..14일 충북 확진자 15.3% 진단 충북 검사가능 병원 246곳..2차 감염 우려 등은 개선돼야

웃돌고, 충주 35곳, 제천·영동 각 16곳, 진천·음성 각 15곳, 증평 8곳, 옥천 6곳, 보은 4곳, 괴산·단양 각 3곳이다.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방역당국은 보건소보다 가깝고 대기시간이 짧은 데다, 그 자리서 결과를 확인한 뒤 투약 처방까지…

“아픈데 2시간 이상 대기”..신속항원검사 첫날 동네병원 ‘혼잡’

동네병원마다 검사자 몰려장시간 대기..2차 감염 우려도

서있기가 힘들었다”며 “집에서 1시간 30분 대기하다가 병원에서 40분 기다린 끝에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를 받은 뒤 양성이 나오면 코로나19 확진자로 인정되는 지난 14일부터 동네 병원에 시민들이 몰리면서 혼선이 빚어졌다…

카테고리: 정보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