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임소리기자] 어떤 운동을 하던 시작에 앞서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체조라도 하는 것을 강조하는 전문가들이 많은데요.

만일 스트레칭이 익숙치 않다면 국민체조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만으로도 온몸 곳곳을 풀어주고 이완시켜 운동하기 적합한 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지어 구체적인 국민체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유튜브 및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매우 쉽게 검색 후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원할 경우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별도의 앱을 이용해 다운 후 휴대폰이나 pc에 저장해두고 필요 시 마다 재생해 활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은

대한체조협회에서 만들어 보급하고 있는 것이 요즘 국민체조 동영상인데요. 많은 스포츠 및 레저활동에 있어 기본이 되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이 체조가 만들어진 취지도 여기에 있는데요. 건강 및 근력 강화를 위한 맨손체조를 통해 유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띄고 있는 것입니다.

그만큼 기초적인 동작 중심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운동 시작 전에 경직된 몸을 관리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이에 산업 현장에서도 업무 시작 전 체조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순서

총 13단계로 순서가 구분되어 있는 것을 국민체조 동영상 시청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준비단계인 제자리 걸음으로 시작해 숨쉬기와 다리운동, 팔운동, 목돌리기, 가슴운동, 옆구리운동, 등배운동 등의 순서이며, 그 다음으로 몸통 돌리기와 노젓기, 뜀뛰기, 팔다리 운동에 이어 마지막으로 숨고르기를 하며 마무리되는 식입니다.

또 국민체조와 도수체조, 새천년체조 등은 혼용되어 사용되는 경우도 많아 순서도 혼동하기 쉬우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체조 바로가기

유튜브 및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매우 쉽게 검색 후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원할 경우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별도의 앱을 이용해 다운 후 휴대폰이나 pc에 저장해두고 필요 시 마다 재생해 활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 역시 검색 및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하니 이를 따라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보기

유튜브 및 각 동영상 채널을 통해 국민체조 동영상을 찾아보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어 누구나 그리 어렵지 않게 이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외에도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체조도 있으며, 여전히 중, 고등학교에서는 해당 동작을 외워 시험을 보는 수행평가 과제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군에서는 국군도수체조를 하기도 합니다.

이 역시 다양한 버전이 있으며, 해외 사례도 있는 만큼 흥미가 있다면 하나씩 찾아 비교해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민체조 순서 및 국민체조 동영상 시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추억의 체조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일선 학교에서 통용되는 체조이기도 하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동영상을 찾아보길 원하실 것 같은데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참고해 영상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on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