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 이우진 기자] 요즘은 나이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금융서비스도 이를 이용해 쉽고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신용보증재단과 은행이 함께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만들어진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1%대의 초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난 1월 첫 신청 당시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 이번에 보증한도를 1000만원 에서 2000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덕분에 기존 사용자들도 추가로 10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도 기존 손실보전금 수급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대출을 이용한 저신용 소기업 소상공인을 추가하였기 때문에 보다 많은 업체가 지원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가고자 하는 정책이라고 하니 적극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하고 시중 은행이 초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워진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최고 2000만원 까지 1%의 초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재단이나 은행에 방문할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보증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신청 접수일 현재 사업자등록 후 영업중이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수급 받은 기업 중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대표자 개인신용평점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 대표자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면서 “지역신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운전자금)”, “은행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대출” 중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기업이 해당합니다

NICE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하기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신용평점은 NICE지키미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개인의 신용등급과 평점 등의 신용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면 그동안의 신용조회 횟수와 어디에 사용되었는지, 내 명의로 된 대출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개설 정보, 장기연체정보, 단기연체내역, 공공 정보, 금융질서문란, 대출 정보, 채무보증 정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정보, 채무조정 정보, 신용조회기록,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점수 조회

대출한도 금리 알아보기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기간은 5년(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동안 갚아야 하며, 금리는 최초 1년은 1%의 초저금리로 사용하다가, 2년째 부터는 시장 기준금리를 따라야 합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담보가 필요 없으며 중도상환해약금 등도 모두 면제되는 상품으로 사용자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신청자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신청을 마감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비대면신청하기

신용보증지점이나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은행 어플을 이용하여 희망플러스 보증부대출을 실행하시면 간단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지역신용보증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통보받게 됩니다. 다음에는 은행을 통해 보증약정 및 대출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 단계에서 공동인증서와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면 편리합니다.

개인사업자는 비대면으로 취급은행 어플에서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법인사업자나 공동대표인 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이나 아래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은행
우리은행하나은행경남은행
대구은행부산은행전북은행
신한은행광주은행
카테고리: on

INFO NEWS